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매수와 매도의 기록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내 계좌 하나 아들계좌 하나 결과는?

by 라파엘로산치오 2023. 7. 7.
반응형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공모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놓칠 수 없었던 대어 필에너지.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 증권이었다. 최대한 많은 주식을 배정받고 싶어서 내 삼성증권 계좌에는 51만원을 아이의 계좌에는 17만원을 걸어두었는데, 자녀 이기는 부모없다는 말이 있다는 것 처럼 나는 귀신같이 0주. 자녀의 계좌에는 1주가 배정되었다 ^^

오히려 상황이 반대였으면 더 기분이 이상했을듯 싶다. 내가 좀 안되더라도 아이가 더 잘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 

(물론 나 하나 아이하나 2주가 나왔다면 더 좋았을테지만) 

필에너지 공모주 인기 이유

주식시장이 떨어지는 추세이지만 공모주가 요즘들어 꽤나 뜨거워지고 있다. 왜냐하면 기존에 따상의 공식을 깨버리게끔 상한가 하한가 규정이 바뀌었는데, 상장 첫날 천장은 400% 까지 뚫리고 바닥은 60% 까지 열리게 되었기 때문. 그래서 요즘 상장하는 주식들의 상한가 가격들을 보면 수익이 거의 코인수준으로 올라간다. 게다가 이 필에너지 라는 기업은 불황장에도 꾸준히 상승하는 2차전지 섹터이면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원픽 주식 삼성SDI 와 독점계약을 맺은 기업이라는 사실 때문인지 청약전에도 아주 뜨거웠던 주식이다. 

 

공모주 환불 및 상장예정일 

환불예정일은 2023년 7월 10일이며 상장예정일은 4일뒤인 7월 14일 금요일. 달력에 적어두고 큰 욕심내지 말고 상한가에 시원하게 매도하고 아이 간식사줘야겠다. 아니다 아이 계좌에 돈은 한번 입금하면 인출하지 말자는 계획을 세워 우량주를 꾸준히 모아주어야겠다. ^^

 

오늘의 매수일지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