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매수와 매도의 기록

필에너지 매도 9만원 따따상

by 라파엘로산치오 2023. 7. 14.
반응형

 

필에너지 매도 일지 

2023년 7월 14일 뜨거운 감자중의 하나였던 필에너지 거래가 9시에 시작되고 3시 30분 장이 마감되면서 필에너지의 훈풍이 지나갔습니다. 시가는 122600 원으로 시작하여 132000 원을 찍고 최저가로는 106100 원까지 내려갔는데요 하루 거래량은 3백88만주 가량 이루어졌습니다. 청약 이후 상한제가 풀리면서 왠만한 기업들은 다 상장 당일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서 공모주의 인기는 뜨겁습니다. 무엇보다도 뜨뜻 미지근하면서 가는 주만 가는 시장분위기 속에서 필에너지는 2차전지와 관련된 공모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었죠. 저도 그래서 당연히 청약을 신청하였고, 제 명의의 삼성증권 계좌와 아이 이름의 미래에셋계좌 두개의 계좌로 청약을 넣었는데 최소수량으로 신청한 아드님 계좌로 1주를 배당받아 오늘 출근하자마자 분위기를 보다가 바로 매도했습니다.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내 계좌 하나 아들계좌 하나 결과는? (tistory.com)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내 계좌 하나 아들계좌 하나 결과는?

필에너지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공모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놓칠 수 없었던 대어 필에너지.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미래에셋 증권이었다. 최대한 많은 주식을 배정받고 싶어서 내 삼성

lovenfree.tistory.com

매도 결과 

아이가 성인이 되고 나서 선물처럼 주식계좌를 넘겨주고 싶다는 자그마한 로망으로 올해 초 혜택이 많던 미래에셋계좌를 만들었는데 만들어주길 참 잘했네요. 얼마 이상을 구매해야 한다고 해서 꽤나 쏠쏠한 배당을 자랑하는 이크레더블과 아이가 로봇을 좋아하는 마음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로보로보 한주를 구매했는데 1000원 손실입니다. 사실 저는 미국주식을 모아주고 있어요. 아이에게 줄 수는 없지만 20년 뒤에도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할 거라 생각되는 제품이자 배당주. 힌트를 더 넣자면 워랜버핏의 포트폴리오에 아직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식. 스무고개는 여기까지 하고 ㅎㅎ 

 

9시 5분에 들어가 동태를 살폈는데 13만원을 돌파하고 12만 중반대를 횡보하더군요. 몇천원 더 벌어보자고 높이 적었다가 그냥 12만 4천원에 매도하고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주식의 소소한 수익과 별개로 아이 계좌에 예수금이 낭낭하게 쌓인걸 보니 흐뭇하네요. 아이가 성인이 될 때 까지 이 계좌의 돈은 절대 건들지 않을 겁니다. 나중에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히스토리가 될 것 같아 이 포스팅은 상당히 설레네요. 아들아 너의 행운이고 역대급 수익이다. 내가 고맙다 ^^ 

 

262 %의 수익률 9만원의 수익. 아이에게 좋은 선물을 해야겠습니다. 요즘 분위기 좋은 공모주 자주 참여해줘야겠습니다.

반응형